안전벨트 현업 설계를 담당하고 있다. 자동차 트렌드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고, 그렇다보니 현재 수소차 시장과 전기차 시장에 대해서 공부도 하고 있다. 물론 자율주행에 관한 문제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회사 자체에서도 많은 고심이 많다.
그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주식을 조금씩 하는 입장에서 '수소차 대장주'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고, 관련 대장주에 대해서 간략하게 포스팅을 해볼까한다.
대한민국에서는 2022년까지 310기의 수소충전소를 설립한다고 발표를 했다. 저탄소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2030년까지 8개 부문에서 온실가스를 줄이겠다고 발표까지 했다.
2030년 년 50만대 양산목표를 현대차에서 생각하고 있고, 스택관련 부품업체 등 전망이 밝다는게 업계에서의 목소리. 유럽에서 가솔린차 판매금지 추세도 호재로 보이고 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전기차보다 에너지효율이 뒤처지고, 충전비용 비싸 갈 길이 먼게 사실이다. 계속해서 고민하고 공부를 해서 투자를 하는게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1. 수소차 인프라 관련주
-. 에코바이오 : 상암 수소스테이션 독점 운영
-. EG : 수소 저장 소재를 개발하는 국책과제 수행
-. 엔케이 : 수소탱크 제작업체로 부산지역 유일 수소충전소 설립 주도
-. 이엠코리아 : 자회사 이엠솔루션의 국내 최대 수소차 스테이션 보유
4가지 정도의 업체가 수소차 인트라 관련주로 대두 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같다.
2. 수소차 관련 업체
현대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한온시스템, 코오롱인더스트리, S&T모티브, 우리산업, 일진다이아, 지엠비코리아, 대우부품, 세종공업, 유니크, 뉴로스, 코다코, 동아화성 등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항상 주식을 단타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자신의 기준을 잡고, 기준가보다 가격이 싸게 나왔다 생각하면 들어가시고, 그렇지 않고 시장조사도 제대로 하지 않고 들어갔다가 물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부분에 대해서 도대체 언제 들어가고 언제 나와야 되느냐는 질문들이 많은데 개인적인 공부를 통한 자료를 정리중이니, 이런 부분에 대해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간단하게 정리해서 포스팅 하는 시간을 한번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은 망한다는 지름길이라는 말을 믿기 이전에, 자신이 잠을 자거나, 본업이 아닌 다른 돈을 벌기 위해서는 분명 "돈이 돈을 벌게 하는 구조"를 반드시 만드셔야 된다는 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에 유명해진 사람들도 보면 불혹에 시작한 사람과 나이 60을 넘어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 사람도 정말 많다는 사실을 아시고 절대로 비관적인 생각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식은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저도 갖고 있었지만, 정말 재미가 있고, 절대적으로 내가 투자한 시간만큼 돌려주는 곳이 또 '주식'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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