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우 배당금 얼마나될까?
본문 바로가기
[꿈쟁이] 경제 이야기/주식 기본 지식 이야기

현대차우 배당금 얼마나될까?

by 몽상쟁이 2020. 5. 24.
반응형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크게 분류가 어떻게될까? "나는 우량주에 넣어서 배당금만 넣는 개념으로 투자를 할래!! "나는 위험이 있더라도 확실히 이익이 있는 종목을 선택할래!!"등의 목표가 있을것이다.


이렇듯 자신이 투자한 종목이 잘되면 둘다 윈윈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주식'이라는 인식은 그리 좋지 않다. 공부도 하지않고 투자해서 왜 돈을 잃는지조차 모르고 투자를 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이다.


이런분들에게는 안전한 '우량주'에 투자하라고 권하고싶다. 물론 주식을 해야겠다는 사람에 한해서다. 안그러면 ETF_(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라고 권하고 싶다.


최근 우량주에 꾸준히 적금처럼 넣어서 노후에 배당금을 받아먹고 싶어서 투자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 최근 '유튜브'라는 매체가 발전함에 따라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실정이기도 하다.


집에 가만히 앉아서 굳이 책을 구매하지 않아도 자신이 하고자 하는 분야에 공부를 하는 시대가 와있다. 정말 대단한 시대가 아닐 수가없다.


앞서 포스팅한대로, 주식은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보통주는 의결권이 있는 주식이고 우선주는 의결권이 없는 대신 배당금을 우선주보다는 더 챙겨주는 매력이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보통주보다 우선주에 투자를 많이하고 있는게 사실이다.

현대차도 우선주가 있다. 현대차우,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가 있다 배당금은 순서대로 차등된다고 보시면 간단하다.


1. 현대차우 배당금 얼마?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참고하시면 될 것같다.

현대차 배당금현황 바로 가기 클릭!!!

주식은 절대로 하면 안된다. 우리 아버지세대에서부터 그렇게 배워왔다. 최근 가족들과 식사에서 '주식'을 얘기했다가 역시나 그런 얘기를 하시는거 보고 정말 안타까운 생각이들었다.


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내가 부자될 수 있는 방법은 노동력을 이용하여 시드머니를 만들고 그 '시드머니'를 불리기 위해서는 결국 '투자'라는 것을 해야하는데, 투자를 하지 않는다는 소리다.


물론 아버지세대때는 금리 10%가 넘는것도 있었다고 한다. 은행에 돈만 넣어두면 되는 시대를 사신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가 투자를 하지 않으면 가만 있는돈은 썩기 마련이다.


이제는 물가상승률대비 돈이 따라가지를 못하는 시대에 사는것이다. 현재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부동산 투자'와 '주식'크게 두가지를 볼 수있는데 나는 '주식'을 선택한 것이고 향후 미래는 어떻게 될지 그 누구도 알 수없다.


하지만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우리는 미래가 불투명한 삶을 살고 있다. 미래에는 정말 편한 생활을 하고 싶다. 와이프와 여행을 다니고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싶기 때문이다.


다들 안전하게 자신이 공부하면 소소하게 수익을 분명히 볼 수있는게 '주식'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다들 공부 좀 하셔서 꼭 '주식'이 아니더라도 투자를 하시는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